티스토리 뷰

반응형

NFT 게임 순위에서 접속자 기준 1위를 지키고 있는 SplinterLands 하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SplinterLands 홈페이지의 자체 마켓에 보면 95만달러짜리 카드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 가격에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카드 거래가 이뤄지고 있음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p2e라고 소위 게임하면서 돈버는 게임의 대표주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위 NFT 게임 스플린터랜드(SplinterLands) 하는 방법

 

1. 계정 만들기

SplinterLands를 하려면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의 경우 메타마스크나 Wax 같은 크립토 지갑들이 있다면, 좀 더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전투하기

SplinterLands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바로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덱이 있어서 무과금으로도 플레이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단, 지장이 없을 뿐, 무과금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느냐라고 묻는다면 그건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래 nft 게임 스플린터랜드를 하는데 필요한 기본 정보들이 있습니다.

 

Splinterlands로 수만달러짜리 카드 만드는 방법

 

SplinterLands의 SPS 코인 가격 정보

 

덱 구성 및 전투를 하는데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소환사와 몬스터란?

nft 게임인 SplinterLands에는 소환사와 몬스터란 개념이 있습니다.

소환사는 포케몬으로 치면 포케몬 트레이너가 되고, 몬스터는 피카츄 같은 소환물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스스톤을 해보셨다면 좀 더 익숙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와 몬스터의 속성이란?

 

먼저 소환사를 선택해야 하는데, 소환사는 7가지 속성 중에 하나를 가지게 됩니다.

이후 선택할 수 있는 몬스터는 소환사의 속성에 맞는 몬스터들로 구성이 되는데, 속성은 총 6개이며 1개의 중립 속성이 있습니다. 

중립 속성은 어느 속성에도 편성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전투를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배틀 탭 누르기

상단 메뉴에서 배틀이라고 적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경기 모드 선택하기

경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연습과 랭킹 경기가 있습니다.

연습은 랭킹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랭킹 경기는 결과에 따라 브론즈부터 챔피언리그까지 상승과 강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시작하기

모드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FIGHT 버튼을 눌러 대상을 찾게 됩니다.

(4) 전투 대상 찾기

(5) 전투 정보 보기

 

전투를 시작하기 전에 마나캡, 사용 가능한 속성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마나캡은 각 소환사와 몬스터마다 마나 코스트란 것이 있는데, 이 합이 마나캡을 넘을 수 없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소환사와 모든 몬스터의 개수는 총 7개입니다.

소환사가 1개이므로 몬스터는 최대 6마리까지 넣을 수 있는데요.  마나캡이 부족하면 몬스터를 6마리 이하로 해도 관계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마나캡 말고도 또 하나 중요한 개념이 있습니다.

 

포지션 이해하기

덱 구성에 있어서 포지션이란 개념을 잘 알아둬야 합니다.

소환사를 비롯해서 최대 6개의 몬스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포지션으로 구성됩니다.

라인은 2개가 있습니다. 쉽게 전열과 후열이라고 하겠습니다.

전열에는 1번 자리가 있고, 후열에 2번부터 6번까지가 있습니다.

 

몬스터들은 근접, 원거리, 마법형이 있는데요.

후열에 있는 근접 몬스터들은 다른 몬스터들을 특수한 스킬이 있지 않는 이상 공격하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1번 자리에 원거리 몬스터가 온다면 근접 공격이 안됩니다.

 

즉, 1번 자리는 탱커가 되어야 하겠죠? 그런데 1번이 사망하면 어떻게 될까요?

2번이 1번자리가 되고, 3번이 2번자리 이런식으로 한칸씩 당겨집니다.

두번째 몬스터를 원거리로 하는 경우, 1번이 사망했을때 물 몸이 전방에 서게 됩니다.

이 포지셔닝을 어떻게 하느냐가 Splinterlands의 핵심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특수능력 이해하기

그냥 단순히 근접과 원거리를 배치하는 것만 했다면 전략적인 부분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각 몬스터마다 특수 능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없을수도 있음)

예를 들어, 맨 뒤의 타겟을 공격한다거나, 인접 몬스터들에게 특별한 효과를 제공하는 것도 있습니다.

 

여기서 인접 몬스터 효과는 해당 효과를 가지는 몬스터 양옆으로 효과가 전파됩니다.

그러므로 중간에 넣어야지 양쪽 끝에 이러한 몬스터를 배치하면 효과가 반으로 줄게 됩니다.

 

배치를 마쳤으면 전투가 벌어지는데요. SplinterLands의 전투는 자동전투입니다.

그럼 어떤 순서로 전투가 벌어지느냐?

 

각 캐릭터마다 속도라는 스탯이 있습니다. 이 속도가 가장 높은 순서대로 공격이 진행됩니다.

만약 공격 값이 같다면? 그때는 마법, 원거리, 근접 순서로 공격이 진행됩니다.

그런데, 클래스까지 같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때는 랜덤하게 선두를 선정한다고 하네요.

 

nft 게임인 Splinterlands 하는 법을 설명을 드린다고 했는데, 이게 내용이 참 많아서 한번에 다쓰기가 어렵습니다.

좀 더 심화된 공략은 다음에 다시 하도록 하고, 일단은 누구나 무료로 제한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돈을 쓰기 전에 플레이를 해보면서 간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이사이 마켓 탭으로가서 어떤 카드들이 팔리고 있는지도 살펴보는것도 큰 재미중에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NFT 게임 중에 P2E 게임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SplinterLands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있는데요.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P2E 게임 순위 TOP 5

 

P2E 게임 순위 TOP 5

P2E 게임 순위 TOP 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2E 게임은 소위 블록체인 게임이었던 것이 이제는 NFT 열풍을 타고 NFT 게임이라고도 불리우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Play to Earn의 약자인 P2E는 말 그대

chanyramydad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