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헬릭스 점프(Helix Jump)입니다. 게임은 단순합니다. 공이 계속 통통 튀고 있고, 화면을 드래그하면 드라이버 돌아가듯 바닥이 돌아갑니다. 닿으면 안되는 곳을 피해서 제일 아래까지 내려가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합니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고도의 집중력과 몰입을 제공해서 구글 플레이기준 1억 다운로드를 넘어섰습니다. 대단합니다. 

특히, 이 게임은 재미와 함께 엄청난 광고량(게임한번 끝날때마다 무조건 광고가 뜹니다.)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헬릭스 점프의 구글 플레이 개발자 연락처를 보면, 제작자는 파리에 사는 프랑스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분 최소한 하루에 수백만원 이상은 벌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부럽네요


잠시 이야기가 딴곳으로 새어 나갔습니다. 헬릭스 점프를 보면, 업적 요소가 있습니다. 업적의 보상은 공과 터지는 효과(스플래시라고 하네요)에 대한 스킨입니다.



볼스킨은 12종(최초 1종 포함) 그리고 9종의 스플래시 스킨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한판에서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하기, 몇일간 연속으로 게임하기, 플레이 많이 하기 등 업적 요소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래서 하루면 연속 플레이(2일, 7일)를 제외하고 왠만한 스킨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볼 스킨의 제일 마지막 스킨의 조건을 보면 "Unlock 5 skins"라고 되어 있는데, 모든 스킨을 다 획득해도 언락이 되지 않습니다. 이스터 에그 같은 것이 있을까 싶어서 저도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이를테면 저것이 모두 시크릿 스킨으로 매우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 해서입니다. 오랫동안 하고, 10000스테이지까지 갔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들 역시 스킨을 해제한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혹자는 버그라고도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게임에 버그도 엄청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것도 버그가 아닐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히든 미션 중에 몇가지를 말씀드리면(제가 시도했던 것)


1. 특정 스테이지에서 포인트 획득 스킨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 (700점인 것 같습니다.)



저의 시도는 628점이 최고입니다. 조금만 더 했으면 저의 가정을 확인해 볼 수 있었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이것을 위해 일부러 앞의 스테이지들은 최소점으로 클리어했습니다. 지우고 삭제하기를 반복하면서)


2. 한 스테이지를 바닥에 한번도 안튕기고 클리어하기


판을 빠르게 돌려서, 도착점 전에 단 한번의 장애물 튕김없이 깨는 시도입니다. 이 시도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누군가 이런 시도를 해보신 분이 있다면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헛고생은 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


단순하지만 많은 집중력을 요구하는 헬릭스 점프 게임 재미있지만, 광고와 많은 버그로 짜증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하는 이유는 아마도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간간히 시간날때 한두판씩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