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ney뭐니

청년창업지원금 받는법

★세상의 모든 정보 2021. 7. 22. 18:16
반응형

청년창업지원금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옛날에는 청년들의 1순위 희망은 취업이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같은 해외를 보면 능력있고 유망한 젊은이들이 창업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다고해서 창업을 무일푼으로 할 수 있을까요?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창업하는 젊은이도 있지만,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고 상용화를 위한 오랜 기간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미래 국가를 이끌어갈 기업은 기존 대기업의 역할도 있지만, 청년창업기업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록 소수라도 팀원들이 금전적인 어려움을 최소화해야 청년창업의 미래도 밝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다양한 조직을 통해 정책적으로 청년창업지원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언제 어떻게 받는가?

 

그런데 청년창업지원금 제도는 대부분 특정 기간을 정해놓고 시작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언제 청년창업지원금 신청이 오픈되는지 관심을 가져야만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청년창업지원금 제도가 어떤 것이 있다고 알려드려봐야 지금 모집을 하고 있지 않다면 의미가 없겠죠?

그래서 청년창업지원금 소식들을 가장 빨리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청년때 사업을 했었는데, 이곳을 매일 아침마다 샅샅히 훑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청년들이 알아두면 좋은 청년지원정책 보러가기

 

청년창업지원금 소식 빠르게 보는 방법

 

1. 벤쳐스퀘어 사이트 확인

 

벤쳐스퀘어 지원사업 페이지 바로가기

 

지원사업 Archive - 벤처스퀘어

멘토링·컨설팅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 충북 마감29일전 2021년 청주대학교 창업성장지원사업 1차 예비창업자 모집 공고 제2021-01호 2021년 청주대학교 창업성장지원사업 1차 예비창업자 모집 청주

www.venturesquare.net

벤쳐스퀘어는 여러 다양한 벤처 지원 사업 사이트의 사업 소식을 모아서 알려주는 곳입니다.

100% 모든 사업 소식이 다 나오지는 않지만, 제법 굵직한 것들은 다 모여 있기 때문에 1순위로 보시면 좋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추가경정 6.2조원 어디로 갈까?

 

2. 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 사업안내 바로가기

 

창업진흥원은 창업관련 지원을 해주는 가장 큰 조직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k-startup 에서 진행하는 모든 사업들과 함께 그 외 별도 행사 및 사업화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kstartup의 모집중인 사업공고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이트로 바로 가서 보세요.

 

k-startup 사업공고 보러가기

 

3.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 곳은 청년창업지원금이라기 보다는 청년창업자금 융자를 해주는 곳입니다.

창업이라고 하지만 업력 3년 미만이고 대표가 만 39세 미만이면 청년전용창업자금 융자가 가능합니다.

창업성공패키지 지원 유형으로는 업력 7년미만까지도 됩니다.

 

청년전용창업자금 페이지 바로가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우수한 기술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중소, 벤처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고용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입니다.

www.kosmes.or.kr

 

4.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기술력이 우수한 창업자들에게 창업자금 지원 보증을 해줍니다. 기보의 보증을 받으면, 지정된 은행에서 해당 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최대 5억원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으니, 기술력이 뒷받침 되는 분들이면 눈여겨볼만 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의 경우 신기술 기반 산업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상세 신청자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기술보증기금 신청자격 보러가기

 

보증신청자격 | 기술보증기금

보증이용안내 당신의 생각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www.kibo.or.kr

 

이 외에도 신용보증기금 같은 곳도 있으나, 기보에서 받으면 신보에서는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두쪽을 다 방문해서 조언을 얻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청년창업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원금도 정보가 빨라가 가능합니다. 창업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나에게 맞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떳는지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키워보세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728x90
반응형
댓글